한화건설 봉사단원들이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사업을 진행하는 모습. / 사진=한화건설 제공
한화건설 봉사단원들이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사업을 진행하는 모습. / 사진=한화건설 제공

[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사업’ 등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한화건설 아파트 브랜드인 ‘꿈에그린’의 이름을 딴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사업은 사회복지시설의 유휴공간 등을 활용해 도서관을 만드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화건설의 도서관 조성사업은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등 사회복지단체들과 함께 지난 2011년 서울 서대문구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그린내’에 꿈에그린 도서관 1호점을 조성한 것으로 시작됐다.

이후 8년째 이어지며, 지난해 말 서울시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에 70호점을 성공적으로 개관, 이 사업을 통해 총 40,000여권의 도서를 기증했다.

한화건설 임직원들은 도서관 조성을 위해 기존 공간 철거와 붙박이장 조립, 페인트 칠 등에 함께 참여하고, 도서와 책상, 의자 등을 함께 지원해 독서뿐만 아니라 휴식이 가능한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한화건설은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도서나눔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도서관에 지속적으로 도서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탄생한 꿈에그린 도서관들은 사회복지시설의 문화적 구심점 및 활력소가 되고 있다.

한화건설은 올해 꿈에그린 도서관 80호점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100호점을 개관해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사업에 방점을 찍을 계획이다.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는 "올해도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사업 등 건설사의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