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삼성전자는 7일 경영위원회를 열고 경기도 평택의 반도체 단지에 제2생산라인을 건설하기 위해 예비 투자 안건을 의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안건은 글로벌 반도체 수요에 시의적절하게 대응한다는 차원에서 평택 반도체 제2생산라인 건설을 위한 기초 골조공사를 시작하는 게 주요 내용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각 사업 부문의 3명의 대표이사로 구성된 경영위원회는 이사회가 위임한 사안에 대해 심의·의결하는 조직으로, 삼성전자의 경영에 관한 중요한 결정은 사실상 모두 여기서 이뤄진다.

이날 회의에는 권오현 회장과 윤부근·신종균 부회장이 참석했다. 지난해 말 사장단 인사에서 각 부문장은 이미 김기남·김현석·고동진 사장으로 교체됐으나 이들은 다음 달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어서 기존 멤버들이 여전히 경영위원회를 이끌고 있다.

이번 반도체 생산설비 '예비 투자' 결정은 메모리 제품을 중심으로 반도체 수요가 당분간 꾸준히 유지될 것이라는 판단에 따라 선제 대응 차원에서 최근 몇 개월간 논의해온 사안이나 이재용 부회장 석방 이후 사실상 첫번째 투자 결정이라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이 부회장이 일정기간 휴식을 취한 뒤 '옥중 경영구상'을 빠른 속도로 구체화하면서 경영 공백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어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