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제공
SC제일은행 제공

[경제플러스=도정환 기자] 송금을 하기 위해 은행 창구를 방문해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 한다는 건 이제 옛말된 것 같다. 또, ATM기기를 이용해 송금을 하는 사람들도 찾아보기 힘들다. 이에 반해 인터넷뱅킹에 이어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뱅킹 사용자들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앱 마켓에서는 간편하게 송금을 할 수 있는 각종 앱들을 찾아볼 수 있지만, 디지털세대들은 더욱 간편하고 혁신적인 뱅킹서비스를 원한다. 이에 SC제일은행은 국내 최초로 ‘키보드뱅킹’을 선보인다.

국내 최초인 만큼 ‘키보드뱅킹’ 이라는 용어 자체가 생소할 수 있지만, 키보드뱅킹은 말 그대로 스마트폰의 키패드 안에서 간단한 금융업무를 할 수 있는 뱅킹서비스를 말한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앱을 실행하거나, 공인인증서를 비롯한 각종 로그인 조차 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 키보드의 SC제일은행 로고만 클릭하면, 송금은 물론, 연결계좌의 거래내역 조회까지 할 수 있으니 혁신적인 서비스가 아닐 수 없다.

일반적으로 송금 앱들이 특정 앱에서만 이용 가능한 반면, SC제일은행의 키보드뱅킹은 카카오톡을 비롯한 각종 모바일 메신저는 물론 문자메시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포함해 키보드가 활성화되는 모바일 화면이라면 어디서나 즉시 이용이 가능하다.

화면을 벗어나지 않은 채, 키보드만을 이용해 간단한 금융업무를 할 수 있어서 여러 창을 왔다 갔다 하지 않아도 된다.

키보드뱅킹을 이용하면 계좌번호로 송금하는 것은 물론, 수취인 계좌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도 본인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선택해 송금이 가능하다. 또, 송금 외에도 계좌조회가 가능해 실시간으로 계좌 거래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키보드뱅킹을 이용하려면 최신 버전의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메뉴중, ‘서비스 및 설정-간편 서비스 설정-키보드뱅킹 가입/해지’ 화면에서 본인이 사용할 출금 계좌번호를 등록하고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서비스 가입 후 키보드뱅킹용 전용 키보드가 스마트폰에 자동 설치되며 곧바로 키보드뱅킹을 이용할 수 있다.

1일 50만원까지 송금이 가능하며, SC제일은행은 물론 다른 은행 계좌로 송금할 때에도 수수료는 조건 없이 전액 면제된다. SC제일은행에 거래가 없는 고객의 경우에는 비대면으로 상품가입이 가능한 SC제일은행 모바일 앱인 ‘셀프뱅크’에서 입출금통장과 인터넷뱅킹 가입 후 키보드뱅킹 사용이 가능하다.이번에 선보이는 키보드뱅킹은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의 쿼티(QWERTY) 키보드에만 적용되며, iOS 계열 스마트폰과 천지인 버전 키보드에도 곧 적용될 예정이다.

SC제일은행은 키보드뱅킹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23일까지 키보드뱅킹을 통해 1만원 이상 이체한 고객 모두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장호준 SC제일은행 리테일금융총괄본부 부행장은 “키보드뱅킹 서비스는 스탠다드차타드그룹 내 최초이자 국내에서도 SC제일은행이 최초로 선보이는 혁신적인 금융 플랫폼”이며, “핀테크를 선도하는 은행으로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