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LG하우시스가 세계 최대 인조대리석 시장인 북미에서 선두 업체로 도약하기 위한 프리미엄 제품 마케팅 강화를 본격화 했다.

10일 LG하우시스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 2018’에 참가해 엔지니어드 스톤과 인조대리석 신제품을 공개했다.

LG하우시스는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공장과 엔지니어드 스톤 공장에서 생산된 현지 생산제품의 마케팅 강화 차원에서 이번에 대규모 전시관을 마련하고 전시회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LG하우시스는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와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신제품으로 꾸민 주방, 다이닝룸, 세탁실, 샤워룸 등 실제 주거공간 모습으로 전시관을 구성해 관람객을 맞았다.

LG하우시스는 현재 북미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20%대의 시장 점유율로 1위 듀폰을 바짝 뒤쫓고 있으며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서도 4위에 위치해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 중이다.

특히 2016년 하반기에는 엔지니어드 스톤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지난해 4월에는 캐나다에 북미 판매법인을 설립하는 등 생산부터 판매까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치며 2017년 북미지역 인조대리석사업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5% 성장하는 성과도 거뒀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