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의 대표적 사회공헌 사업인 스틸빌리지 사업이 유엔의 지속가능개발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국내 기업으로는 CJ제일제당의 친환경 바이오 사업과 부강테크의 물 정수 사업에 이어 세 번째다. 포스코는 5일 "스틸빌리지 프로젝트가 지난 3일 유엔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사례로 등재되고, 우수 사례에만 부여하는 'SMART' 등급을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스틸빌리지 사업은 열악한 환경에서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포스코그룹의 철강소재와 건축공법을 활용해 주택이나 다리, 복지시설 등을 만들어주는 포스코1%나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포스코는 포항, 광양, 서울, 인천 등 국내뿐 아니라 미얀마와 베트남 등 아시아 소외계층에 철강 소재로 만든 스틸하우스, 어린이 실내 놀이터 등을 지원해 왔다.

유엔 지속가능개발부는 포스코가 글로벌 철강기업으로서 사업 진출 국가와 지역 사회의 주거 빈곤 문제 개선에 앞장서고, 주민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해 등재를 결정했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이번 등재는 지난 50년을 넘어 100년 기업을 향하고 있는 포스코의 사회공헌 활동을 유엔에서도 인정해준 것"이라며, "포스코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앞으로도 유엔의 지속가능개발목표 이행 등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