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11일 서울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기념화폐 가입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함영주 은행장은 “KEB하나은행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후원은행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과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태용 감독 역시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열리는 동계 올림픽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2018년에 열릴 평창 동계올림픽과 러시아 월드컵을 통해 국민들께 큰 기쁨을 드릴 수 있길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4월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후원은행으로 선정됐으며, 9월 11일부터 29일까지 판매하는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은행권 및 기념주화(2차분) 공식예약접수처로 참여한다.

기념은행권은 낱장형, 2장 연결형, 24장 전지형 3가지이며 기념주화는 금, 은, 황동화로 올림픽 정신과 한국적 예술미를 드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돼 있다. KEB하나은행은 전국 영업점에서 선착순 예약 접수 후 12월 11일에서 15일까지 교부 예정이다.

또, 대회 공식후원은행으로서 조직위원회의 운영자금 관리 및 입장권 판매대금 수납 등의 기본 업무와 대회기간 중 전용 영업점 설치를 통한 참가선수단, 조직위원회 관계자, 관람객 대상 입ㆍ출금 업무, 외국환거래 업무 편의를 제공한다.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ㆍ반다비 디자인을 활용한 전용통장과 대한민국 종합순위에 따라 추가 금리를 제공하는 수신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