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올해 1분기 증권업계 중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15일 한국투자증권은 1분기 순이익(연결기준) 1301억원을 달성, 1분기 실적공시 증권사 중 최고실적을 시현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4.4% 증가한 실적으로, 1분기 당기순이익과 자기자본을 연 환산해 산출한 자기자본이익률(ROE)은 12.6%이다.

이 같은 성과는 주식시장 강세 및 저금리 시대 대체투자 확대 등을 통한 수익원 다변화가 실적으로 이어졌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3월 대체투자 상품의 일환인 ‘하나나사부동산투자신탁1호’를 판매, 1시간여 만에 배정된 매각한도 약 900억원이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온-오프(On-Off)를 아우르는 다변화된 영업 기반을 토대로 다양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성과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11월 유상증자를 통해 자기자본을 4조원대로 확충해 발행어음 업무 등이 허용된 초대형 투자은행(IB) 요건을 충족했다.

또, 한국투자증권은 업계 최고 수준의 IB역량을 발휘해 운용성과를 제고하고, 이러한 운용성과를 고객과 함께 나누는 차원에서 최고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올해 자본시장이 도약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역대 최고 실적을 낼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