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썬업' 기능성 과채음료 신제품 ‘브이플랜’ 2종 / 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썬업' 기능성 과채음료 신제품 ‘브이플랜’ 2종 / 매일유업 제공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매일유업의 국내 대표 과채음료 브랜드 '썬업'이 비타민A·C·E 함유된 '브이플랜'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브이플랜'은 비타민 A와 항산화 작용을 돕는 비타민 C 및 비타민 E와 차로 즐겨 마시는 허브가 더해져 수분 충전과 동시에 깔끔한 맛을 더해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과즙음료로 '청사과&허브'와 '자몽&허브'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브이플랜 청사과&허브'는 청사과 과즙에 유럽에서 환절기 건강을 위해 즐겨 마신다는 오스트리아산 엘더플라워 허브가 들어가 산뜻한 청량감과 은은한 향긋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브이플랜 자몽&허브'는 달콤 쌉싸름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자몽 및 레몬 과즙에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남아프리카의 루이보스 허브를 더해 건강한 활력을 주는 상큼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100% 과일주스(자사 사과주스 기준) 대비 당 함량을 약 15% 낮추고, 칼로리는 25% 낮춰 건강을 위해 당과 칼로리는 신경 쓰지만 맛을 포기할 수 없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제품 용량은 330ml로, 빛과 열에 강한 포장 소재에 상단에 캡이 있는 TPA(Tetra Prisma Aseptic) 드림캡을 용기 디자인에 반영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즐겨 마실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전국 편의점과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1500원이다.

매일유업의 썬업 관계자는 "브이플랜은 상큼한 과즙과 허브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 하고, 건강한 활력을 더하는 비타민 3종을 더해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기능성 과즙음료"라며, "특히 학업과 업무 등으로 일상에서 지친 순간 상쾌한 기분전환과 함께 건강한 맛을 더한 수분 충전 음료가 필요한 2030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