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이 전국 영업점장들에 “강하고 탄탄한 혁신은행을 만들자”고 말했다.

IBK기업은행은 10일 충주연수원에서 전국 700여 영업점장, 20여 해외점포장, IBK금융그룹 자회사 사장단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7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열고, 올해 경영전략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 행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중기지원의 필요조건인 이익을 확보하고, 기업-개인, 이자-비이자, 은행-비은행, 국내-국외 간의 균형성장과 비대면채널 혁신과 대면채널 개편을 통해 미래를 선도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강하고 탄탄한 혁신은행을 만들기 위해 강한 경쟁력으로 내실(實)을 극대화하고 탄탄한 조직기반 위에 솔선수범 행동(行)하며 변화와 혁신을 힘있게 추진하자”며 실행력을 강조했다.

기업은행은 ‘더 나은 미래를 향한 금융 파트너, IBK’를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하고, 아시아 중소기업금융 선도은행으로의 도약을 결의했다.

이를 위해 △수익성 중심의 핵심역량 변화 추진 △이익 포트폴리오 다변화 △新고객경험 가치 극대화 △효율 중심 업무 프로세스 재구축 등을 4대 중장기 전략방향으로 정했다.

이와함께, 김 행장은 ‘발로 뛰며 고객과 현장을 최우선’하라는 의미에서 영업점장들에게 ‘구두’를 선물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