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KT는 29일 ‘올레샵’과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이 제 13회 ‘웹·앱 어워드 코리아 2016’에서 각각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과 ‘커뮤니케이션 최우수상’ 수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웹·앱 어워드 코리아2016’은 전문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시상식이다.

‘올레샵’은 KT 공식 통신전문 온라인 쇼핑몰로 지난 8월 리뉴얼을 통해 고객의 쇼핑경험 만족도 향상 및 온라인 매출 확대로 국내 1등 통신전문 쇼핑몰의 위치를 지켜왔다. 이 앱은 상품별 특성을 고려한 주문 서비스, 상품 검색 및 비교 기능 강화, 이해하기 쉬운 용어·이미지 사용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T고객센터 앱은 KT가 제공하는 모바일 상품의 사용량과 요금정보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식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데이터 중심의 사용량 조회, 맞춤형 상품정보를 제공하는 ‘마이페이지’, 등 사용자들을 위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성 측면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커뮤니케이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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