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구본무 LG 회장이 지난달 31일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LG혁신한마당’에서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획기적인 혁신을 해야한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경쟁의 판을 바꿀 수 있는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기필코 이뤄내겠다는 집념으로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한다"며 "LG 구성원 전체가 나 자신이 세상을 바꾼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주도적인 자세를 취해달라"고 강조했다.

구본무 LG 회장이 31일 곤지암리조트서 열린 LG혁신한마당 행사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고 있다.[LG 제공]
구본무 LG 회장이 31일 곤지암리조트서 열린 LG혁신한마당 행사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고 있다.[LG 제공]

'LG혁신한마당'은 사업현장에서 혁신활동으로 성과를 낸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며, 이 날 최고 혁신상인 ‘일등LG상’에는 두 대의 세탁기를 하나로 결합하는 혁신적인 발상의 LG전자 트롬 트윈워시 세탁기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우수상’에는 △LG전자 무선 헤드셋 ‘톤플러스’ △LG디스플레이 어드밴스드 인셀 터치(Advanced In-Cell Touch) 패널 생산성 혁신 △LG유플러스 홈 IoT 서비스 △LG전자 고효율 프리미엄 태양광 모듈 '네온2' △LG화학 중국 전기상용차 배터리 시장 개척 △LG CNS 친환경에너지 자립섬 사업 등 15개 부문이 선정됐다.

'톤플러스'는 지난해까지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1300만대를 넘기며, 국내 무선 헤드셋 시장에서 3년 연속 판매 1위, 미국 무선 헤드셋 시장은 점유율 40%로 독보적인 1위를 유지했다. LG디스플레이는 어드밴스드 인셀 터치 기술 관련, 공정 수를 줄이면서도 수율은 높이는 혁신 공법을 개발, 연간 900만대 이상의 추가 생산량을 확보하고 약 160억원의 원가 절감도 달성했다.

LG유플러스는 통신 시장의 포화와 성장 둔화 상황 속에서도 국내 최초로 ‘홈 IoT(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상용화해 출시 반년 만에 가입자 20만명을 확보했다. LG전자 '네온2'는 지난해 세계 최대 태양 에너지 전시회 '2015 국제 인터솔라 어워드'에서 태양광부문 본상 수상, 환경부 에너지 대상 수상 등으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LG화학은 버스 등 상용차에 최적화된 표준 배터리 라인업을 구축해 프로모션에 활용하고, 짧은 개발 기간과 납기에 대응하기 위해 현지 파트너를 발굴해 활용하는 등 시장 진입 첫 해인 지난해에 조기 성과를 달성했다. LG CNS는 기존 화석연료 사용 대신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생산된 전기를 저장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탄소 배출이 없는 친환경에너지 자립섬 사업이라는 솔루션을 창출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