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삼성생명은 외국인 고객에게 보험과 관련된 정보와 서비스를 고객의 모국어로 안내하는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서비스는 신규 가입고객 비율이 높은 중국어, 러시아어부터 실시한다. 중국어나 러시아어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기존 한국어 고객과 마찬가지로 매달 1차례 보험업무 처리방법, 보험과 관련된 정보와 서비스, 이벤트 등 콘텐츠를 문자메시지로 받게 된다.

삼성생명은 추후 영어 등으로 안내 언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시작으로 점차 늘어나고 있는 외국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보험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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