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 야후! 코리아가 급성장하고 있는 SNS및 스마트폰 트렌드에 맞춰 ‘야후! 메신저 Beta’ 를 공개했다.

‘야후! 메신저 Beta’
‘야후! 메신저 Beta’
새롭게 선보인 ‘야후! 메신저 Beta’는 야후! 소셜펄스, 페이스북, 트위터 등 쌍방향 SNS 연동MS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페이스북 친구들과의 간편한 채팅  ‘로그인 상태 유지’로 중단 없는 대화 등의 기능을 강화했다.

야후! 메신저 Beta 는 다양한 SNS를 야후! 메신저상에서 한 번에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초기에 단 한번만 계정 연동 설정을 해두면 야후! 메신저 업데이트란에서 야후! 소셜펄스를 비롯한 페이스북, 트위터, 플리커 등 다양한 SNS의 업데이트 내용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반대로 야후! 메신저에서 상태 메시지를 입력하면 야후! 소셜펄스, 페이스북, 트위터로 동시 포스팅도 가능하다.

MS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및 페이스북에 접속하지 않고도 야후! 메신저상에서 채팅이 가능하다. 새로운 야후! 메신저 Beta 는 MS 윈도우 라이브 친구를 추가하면 야후! 메신저에서 바로 라이브 채팅도 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해 두면 ‘페이스북 친구’ 그룹이 자동 생성되어 페이스북 친구들과도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을 비롯해 급성장하는 모바일 트렌드를 반영하여 야후! 메신저 Beta는 ‘로그인 상태 유지’ 기능을 도입,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지속적인 대화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지난 10월에 업그레이드 출시한 아이폰용 야후! 메신저 앱 2.0은 야후! 메신저 Beta와의 연동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PC환경처럼 생생한 대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와이파이 환경에서 무료로 음성 및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김대선 야후! 코리아 대표이사는 “쌍방향 SNS 연동 및 모바일 지원 기능이 강화된 ‘야후! 메신저 Beta’를 통해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욱 자유롭게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