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결혼적령기 남녀들이 이성이나 배우자를 보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 ‘장래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정보회사 아띠클럽(대표 송미정)은 최근 한 포털을 통해 남녀 1155명을 대상으로 이성이나 배우자를 보는 기준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직장이나 학벌 같은 장래성을 본다’의 항목이 31.2%로 가장 많은 반응이 나왔다고 4일 밝혔다.

그 다음으로는 ‘가정환경이나 배경을 본다(29.3%)’, ‘인간성 좋고 착하기만 하면 최고다(26.9%)’가 , ‘얼굴이나 키 같은 외모를 중시한다(12.6%)’ 순으로 답변이 나왔다.

아띠클럽의 송미정 대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 결혼적령기 남녀들이 배우자를 선택할 때는 얼굴이나 키 같은 외모를 중시하는 감성적인 측면보다는 장래성과 안정적인 생활을 추구하는 이성적인 측면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또 “‘인간성 좋고 착하기만 하면 최고다’가 26.9%로 만만치 않은 결과가 나왔다.”며 “물질만능주의 사회의 이기적이고 합리주의가 팽배한 시대에 살아가는 젊은이들이 배우자만은 환경이나 배경이 중시되는 전통적인 결혼관에서 벗어나 인간성을 중시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띠클럽는 커플매니저가 아닌 성혼전문가라는 개념을 처음 만든 이후 2010년까지 300쌍 이상을 결혼시킨 강남의 노블 성혼업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